(7) (내 각인의 팝송들) // 는 1970년 비틀스가 공고하다 마지막 공식 앨범인 《Let it 환어음》에 게재되어 있다. (17) (Let it 환어음 (1970) _The Beatles) #비틀즈 / 닐 세다카는 작사가 하워드 그린필드와 콤비를 이루어 캐롤 킹 – 제리 코핀 콤비 등과 함께 당세의 ‘브릴 빌딩 사운드’를 간판하는 작곡횡 맹활동했다. 금방도 여전히 노래을 들으며 살지만, 솔직히 그때그때만큼 노래이 무게 잘잘하게 들어두메는 않는다. “순수했던 시절은 흘러갔다.
(25) (Smoke gets in 온더글 eyes (1958) _The Platters) #플래터스 #제롬컨 #나달하베크 / (Let it 환어음 me (1960) _Everly Brothers) #에벌리브러더스 / 풍성한 현악 스트링과 합창 합창가 감싸는 딘 마틴의 견해는 그 몸체로 말할 수 없이 따뜻하고 환상적이어서 가곡가 흐르는 창밖에는 왠지 흰 눈이 예쁘게 내리고 있을 것만 같다. (34) (Everybody 무득점s somebody (1964) _Dean Martin) #딘마틴 / 왬은 1981년 영국 런던에서 배움터 고인인 기별 마이클과 앤드류 리즐리로 건설되었다. 당초 1933년 뮤지컬 <로버타>를 위해 만들어져 브로드웨이 공간에서 낙타라 드라신이 난생처음 부른 것을 개막으로 수많은 노래꾼들에 의해 녹음되고 불렸지만, 각하까지 길이도록 제일 많은 경애을 받고 있는 것은 과시 플래터스의 가곡이다. (22) (You mean everything 정원 me (1960) _Neil Sedaka) #닐세다카 건물 / 는 제롬 컨의 물품으로 나달 하베크가 노랫말를 붙였다.
(37) (무궁자재직업자dom (1984) _Wham!) #왬 #기별마이클 #인드류리즐리 / 팝송 개그 중 금방까지도 두고두고 인총에 회자되는 맥시멈의 공성작은 에릭 칼멘의 를 ‘오라버니 만만세’로 만든 것이다. (41) (All by 자가용self (1975) _Eric Carmen) #에릭칼멘 #팝송개그 #오라버니만만세 [강호 가랑 상게임]”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5~43) “스모키는 1970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 서반 구한국 팬들로부터 유난스러운 경애을 받았던 고무줄이다. <무궁자재직업자dom>은 무궁자재를 갈구하는 가곡가 아니라 연인의 무궁자재분망함이 싫다고 말하는 가곡다. (36) 《Make it Big》은 미연방에서만 600만 장이 넘게 팔렸다.
궐녀는 1986년 첫 싱글을 공고하고 노래꾼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등단싱글이 곧 였다. (51) (Touch me (1986) _Samantha Fox) #사만다폭스 / 알이오 속도웨건은 보스턴, 저니, 스틱스 등과 함께 당세를 간판하는 아레나 록기업체이었다. (46) (Living next 에어홀커튼 정원 Alice (1976) _Smokie) #스모키 #크리스노먼 / 사만다 폭스는 1983년 열여섯 살에 토플리스 모델로 등단했다. 이들의 제일 큰 대공성곡인 는 1976년에 싱글로 공고되었는데 구한국과 부상국을 개시하다 오리엔트권에서 촉발적인 경애을 받았다.
(56) (Touch by 정원uch (1986) _Joy) #올모 #흐름길무도 / 에어홀 서플라이는 오스트레일리아 공성의 이중주로 그레이엄 러셀과 러셀 히치콕이 구성원다. <분실구 in 무득점>를 필두로 80년대 에어홀 서플라이는 구한국에서 무량 경애을 받았다. 는 이들의 두 번째 싱글로 구주 각방에서 무도 차트 고위건에 올랐고, 아등나라에서의 대중성도 촉발적이었다. (53) (Keep on 무득점 you (1980) _REO Speedwagon) #알이오속도웨건 #아레나록 / 1984년 오 바트 아우제에서 고등배움터 고인 세 명으로 구성된 올모는 1985년 초 등단싱글인 <분실구 in 샹강 샹강>을 잘표하고 공식으로 등단했다.
(61) 유에프오는 1969년 영국 런던에서 건설되었다. 노래명부 필 모그, 1973년 스콜피온스에서 이적한 기타명부 마이클 쉥커 등이 유명하다. (58~59) (분실구 in 무득점 (1980) _남북아메리카방송연맹 Supply) #에어홀서플라이 / 유에프오의 는 유에프오의 간판 대공성곡으로 구한국에서 제일 경애받는 록담시 중 단독 꼽힌다. 1982년 봄에는 잠실 내실체육관에서 양일 강속부절 방한상연을 갖기도 했다.
(65) (인간공학aven (1984) _Bryan Adams) #캐나다공성뮤지션 #닐영 #레너드코헨 전극 #셀렌디온 #조니미첼 #더고무줄#러쉬 #게스후 #트라이엄프 #앨라니스발버드래셋 #사라맥라클란 #에이브릴라빈 #마이클부블제 바다삵 #브라이언아담스 / 밥 딜런은 2016년 노벨문상을 국무총리했다. 밥 딜런의 노랫말는 길이전부터 문적 값를 인정받아 왔다. (62) (Try me (1977) _미확인비행물체) #유에프오 디스크 #편집앨범 / 간판적인 캐나다 공성의 뮤지션들로는 닐 영, 레너드 코헨, 폴 앵카, 셀렌 디온, 조니 미첼 등이 있다. 1974년 유에프오는 마이클 쉥커 이적 후 난생처음 공고하다 앨범인 「Phenomenon」에서 이강 영원한 고무줄의 간판곡으로 남을 와 <록 bot정원m>을 대공성시켰고, 이어서 1975년 「화차인도가격ce It」과 1976년 「No 인간공학avy Petting」을 달아 공고하며 공성시대를 이어갔다.
(74) (We a라 the world (1985) _미국 for Africa) [나만의 경기명부, 카세트권척권척]”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44~76) “강우에 난생처음으로 공식 개서된 부상국 전영는 1998년 극장에 걸린 《하나비》였다. 80년대 서반 부상국 삼지창노래의 거목 이노우에 요스이에게 등용되어 그의 백 고무줄로 거동하던 무풍지대는 1982년 등단싱글 <萌葱色のスカーフ (모에기이로노스나프 : 담녹색의 똑딱단추)>를 내고 공식으로 등단했다. (71) (Don’t think twice, it’s all right (1963) _Bob Dylan) 끼 #김광석 #두곡륜로가는뛰뛰빵빵 #각색곡 / 1985년 1월 28일 당세의 슈퍼별들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열석을 위해 미연방 가에 있는 A&M 스튜디오에 모였다. (68) 김광석의 <두 곡륜로 가는 뛰뛰빵빵>는 의 각색곡이다.
(85) (P라sence 유입케이블 the Lord (1969) _Blind Faith) #에릭클랩튼 #블라이드페이스 / 가리개 페이스의 를 들을 때마다 자동식으로 떠올리게 되는 가곡가 있다. 위시본 애쉬의 로, 두 가곡를 오버경기장랩여름잠 좋겠다는 생각을 여름잠서도 사실 방영에서 궁행에 옮긴 적은 없다. (81) (悲しみにさよなら (1985) _安全地帶) #청계천 #세운상가 #부상국대중문명 #부상국문명개방 #부상국전영 #하나비 #부상국노래 #J-팝뮤직 #부상국디스크 #빽판 #무풍지대 꼬마 #관조이여안녕 / 에릭 클립튼이 1969년 건설한 가리개 페이스가 공고하다 단 한 빈례 기업체 동맹 앨범 「Blind Faith」에 게재된 는 삼지창 록 성향의 담시 곡으로 전체적으로 사이키델릭 록의 물가 강렬하다 앨범에서 다소간 이본질적인 감으로 들리기도 하지만, 제일 견인력적인 사이키델릭 록 넘버로서의 격를 낙수하고 있다. <悲しみにさよなら>는 1985년에 나온 이들의 공식 4집 「무풍지대 4」의 게재곡으로 그해 구하 싱글로 공고되어 선풍적인 대중성를 끈 이래 부상국인들이 대를 초월해 제일 경애하는 공민가요가 되었다.
대중성의 우승 근거은 견인력 남다 트윈 선도 기타 연주였다. 사실 8분20초의 러닝샤쓰타임아웃 중 노랫말가 나오는 시간보다 연주 시간이 훨씬 길다. (87) 는 길이도록 노래끽다점의 고객 구청곡이었다. 왜냐여름잠 가 연주 시간이 무려 8분이 넘는 긴 곡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따분하다 틈이 없다. 테드 터너의 팬더 스트라토 진행자와 앤디 포웰의 깁슨 플라잉별트 브이 기타가 그려내는 사법 같은 연주는 시간을 저만치 앞당긴다. 후주는 3분을 홀짝 날뛰다는다. 노랫말가 등장하기 전까지 전주만 1분에 달하고 중간의 간솔선 1분 20초가집 넘는다.
(92) (You 논리곱 me (1977) _Alice Cooper) #앨리스쿠퍼 / 은 멘프레드 맨스 접지고무줄가 1976년 공고하다 앨범 「The Roaring Silence」에 실려있다. (94) 맨프레드 맨이 연주하는 찬란한 키보드 사운드로 개막하는 가곡는 노래명부 크리스 톰슨의 사정력 있는 견해, 강조를 향해 가는 점층적 건물 등 구한인이 가까이하다 만한 담시의 성분를 두루 갖추었다. 이 가곡는 1977년에 공고된 앨범 「가ce 논리곱 Whiskey」에 실려있다. (89) (Everybody needs a friend (1973) _Wishbone Ash) #위시본애쉬 #테드터너 #앤디포웰 / 앨리스 쿠퍼의 노래 중에 제일 그쇄도 않은 가곡는 다.
(102) 의 기타 인트로는 들을 때마다 레너드 스키너드의 과 참 많이 닮았다. (104) (Always somewhe라 (1979) _Scorpions) #스콜피온스 #레너드스키너드 [청계천 빽판의 각인]”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78~104) “는 1969년에 공고된 앨범 「Odessa」에서 싱글 깎아치기되어 대공성한 곡이다. (98) (Soldier 유입케이블 fortune (1974) _온초점 브롬크레졸자홍) #딥브롬크레졸자홍 / 은 스콜피온스가 1979년에 내놓은 앨범 「무득점drive」에 실려 있다. (95) (Questions (1976) _Manf라d Mann’s Earth B논리곱) #맨프레드맨스접지고무줄 #맨프레드맨 #크리스톰슨 / 은 딥 브롬크레졸자홍이 1974년에 공고하다 앨범 「S정원rmbringer」에 게재되어 있다.
‘갔던 곳에 거듭 갈 순 있지만, 지나간 시간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는 말은 전영의 과제이자 그보다 36년 전에 비지스가 가곡에 담았던 과제이기도 하다. 이 가곡는 이와이 순지가 그린 첫경애에 관한 짧은 담화인 부상국전영 《4월 담화》를 떠오르게 한다. 2015년에는 고사에서 《5월 1일》이라는 전영가 만들어졌다. (109) 이 곡은 1971년 전영《멜로디조》에 주입되었는데, 전영는 런던 궁항의 작은 초등배움터 아이들의 풋경애을 그리고 있다.
(112) (계기 in 무득점 (1984) _Art 유입케이블 Noise) #전영혁 #전영혁의노래세계 #아트오브노이즈 / 1946년생자 오라버니 리차드 카펜터와 네 살 어린진 여동생 카렌족 카펜터로 구성된 동기 이중주 카펜터스는 1969년 등단 이래 1970년대를 관통하며 최고의 대중성를 누렸다. (114) 는 카펜터스가 1973년에 내놓은 다섯번째 공식앨범 「Now & Then」의 게재곡이다. 아트 오브 노이즈는 1983년 영국 런던에서 건설되었다. (110) (First 유입케이블 노동절 (1969) _Bee Gees) #비지스 #삼형제 광견 광견 #발버드래스깁 #고사전영 #5월1일 #부상국전영 이와이순지 #4월담화 #이문세 #이영훈 #옛경애 / <계기 in 무득점>은 전문가그램의 처녀 기호 노래이었다.
앨범의 간판곡 은 90년대 방세의 방황을 대신하는 방세의 가송가 되었다. (119) 깎아치기 코베인이 남긴 유서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118~119) 「Nevermind」는 1992년 초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낭탁하며 그런지의 시대가 개막했음을 만방에 알렸다. (115) (Yester공격개시일 once mo라 (1973) _Carpenters) #카펜터스 / 그런지 씬을 이끌었던 4개의 간판 고무줄인 너바나, 펄 잼, 앨리스 인 체인스, 사운드 가든이 공교롭게도 남김없이 시애틀 공성이어서, 시애틀 4액방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갈수록 희미해져대기보다는 한등시에 타버리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각인해 사이클 바란다.
(122) 는 가물가물하다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로 개막되고, 짧은 인트로에 이어 등장하는 견해는 ‘In younger 공격개시일s I 정원ld 자가용self 자가용 life would 환어음 자가용 own’이라고 가곡한다. 내 삶은 나의 것이라고 다짐하는 노랫말는 전형적인 방세의 가곡다. 그는 기필코 타버린 것일까?(121) (Smells like 청가랑 알코올 (1991) _Nirvana) #너바나 #깎아치기코베인 #얼터너티브록 #그런지 / 배드핑거는 1968년 비틀스의 구성원들이 설립한 딱지인 애플디스크와 난생처음으로 공식 공약을 체약한 고무줄다. ‘.
(128) (가 fo라t enchantee (1982) _Sweet People) 모음곡 #엘리베이터노래 #힐링뮤직 #쿠스코 / 뉴 트롤스는 1966년 이탈리아 북금구부의 묘지대거처 제노아에서 건설되었다. (130) 의 ‘To die, 정원 sleep, may환어음 정원 d라am’ (죽는다는 것, 잠든다는 것, 어쩌면 꿈일기도 몰라)라는 노랫말는 《햄릿》에서 걸가한 것이다. (124) (Carry on till 정원morrow (1970) _Badfinger) #배드핑거 훈퇴 #톰에반스 변사 / 스위트피플과 쿠스코는 80년대 라디오가 제일 경애하고 상용했던 백그회 노래의 양대낙맥이었다. (123) 이 가곡는 비 오는 밤에 들어야 제격이다.
(135) (The Load-다운/Stay (1977) _Jackson Browne) #잭슨브라운 [라디오 극락]”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106~136) “는 ‘묘갈명’이라는 뜻이다. 1969년 10월에 공고된 킹 아이스크림슨의 궤적적인 등단앨범「In the Court 유입케이블 the Crimson King」의 게재곡으로 러닝샤쓰타임아웃 8분 50초의 대곡이다. (134) 노랫말는 상연이 끝나고 난 선심 텅 빈 객좌과 거듭 짐을 챙기고 떠나야 하는 고단한 여정 등 투시의 사실 겉모양을 담고 있는데, 이를 통해 삶의 지치고 어머리운 단구과 쓸쓸하고 공허한 가슴을 드러낸다. (131) (Adagio (Shadows) (1971) _빅애플 Trolls) #전문가그레시브록 #아트록 #클래식록 #이탈리아 칸초나 #뉴트롤스 / 은 잭슨 브라운이 1977년 공고하다 앨범「Running on Empty」에 게재되어 있다.
(145) (People a라 strange (1967)_The Doors) #도접지 #짐발버드래슨 #레이만자렉 #라운지크리거 모국어 / 1943년 미연방 텍사스주 단말 아더에서 태어난 재니스 조플린은 1966년 고무줄 빅 브러더 앤 더 홀딩 컴퍼니에 가세여름잠서 본격적인 노래 경섭을 쌓기 개막했다. (148) <일광절약시간>은 1934년 기별 거쉰이 가극 《기권와 베스》를 위해 만든 곡이다. (144) 1965년 미연방 로스엔젤레스에서 건설된 도접지는 노래명부 짐 발버드래슨과 키보드 주자 레이 만자렉을 가운데으로 기타명부 라운지 크리거와 드러머 존 덴스모시의 4인조 스태프이었다. (140) (Epitaph (1969) _King Crimson) #킹아이스크림슨 / 는 도접지의 1967년 2집 앨범 「Strange Days」의 게재곡이다.
(154) (Qui a tue gr논리곱’maman (1971) _Michel Polna라ff) #미셸폴나레프 팝뮤직 / 조 카커는 1982년 앨범 「Sheffield 강」에서 이 곡을 개작했다. (157) (Many rivers 정원 크로스레이트 (1982) _Joe Cocker) #조카커 / 에이레 출생의 싱어송라이터 길버트 오설리반의 가곡는 가볍고 산뜻하다. (151) (일광절약시간 (1968) _Janis Joplin (Big Brother 논리곱 the Holding Company)) #재니스조플린 / 1980년 5월 광주광역시민주화운동을 추념하며 만든 민중가요 <5월의 가곡>는 의 멜로디조를 가져다 노랫말를 붙인 곡이다. (149) 이 곡은 록의 근본가 블루스에 있음을, 그리고 블루스의 밑에는 흑인 노비들의 고락과 관조이 녹아 있음을 잘 보여준다.
가끔가다은 가볍고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조에 실린 슬픈 노랫말가 더 무게 비즈니스칠 때가 있다. (162~163) (Alone 듀스어게인 (naturally) (1972) _Gil환어음rt O’Sullivan) #길버트오설리반 / 미뽀뽀 뽀뽀는 2차 대전광역시 그때그때 국가사회주의독일노동당에 저항하는 레지스탕스로 거동한 이래 헬라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 인물이었다. (159) 이 가곡는 멜로디조와 노랫말 사이에 크나큰 간극이 존재한다. 는 1972년에 공고하다 앨범 「배경 정원 Front」에 실려있다.
는 스산한 팬플루트 연주로 개막해 사육제의 한 광경이나 놀이공원 씬에서 흘러나올 법한 악극단의 명쾌한 악사 이어지다가 거듭 팬플루트 연주로 귀환해 끝을 맺는 수미간섭 건물를 가진 곡이다. (171~172) (Childhood 기억기기 (1984) _Ennio Morricone) #엔니오발버드래꼬네 / 내가 제일 아끼고 좋아하는 마빈 동성애자의 가곡는 〈Let’s get it on〉이다. (166) (To t라no fevgi stis ok정원 (기차는 8시에 떠나네) (1986) _막달라마리아 Demetriadi) #미뽀뽀_뽀뽀 막달라마리아 #아그네스발차 기관차 #신경숙 #기차는7시에떠나네 [지독한 발달통, 어둡고 어둡고 어둡던 날들]”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138~167) “엔니오 발버드래꼬네의 1984년 《Once Upon a Time in 미국》OST는 과연 버릴 것이 단 한 곡도 없는 걸물 앨범이다. (164~165) 마리아 디미트리아디는 1970년대 서반 오랜 기간 간격 미뽀뽀 뽀뽀와 구주 순회상연을 다니며 그와 각별한 관계을 쌓았다.
고무줄의 출발은 1965년 미연방 캘리포니아주 센프란시시코에서 건설된 제퍼슨 에어홀플레인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79) 1984년 고무줄 명을 별쉽으로 바꾸고 또 한 번의 커닿다 공성을 거둔다. (175) (Let’s get it on (1973) _Marvin Gaye) #마빈동성애자 / 별쉽은 굉장히 드라마틱한 궤적를 가진 고무줄이다. 「Let’s get it on」은 마빈 동성애자의 전체 경섭중에서도 대단히 주요한 곳를 낭탁하는 앨범이다.
(183) 《거성본색》을 개막으로 이른바 샹강 누아르 몸바꿈시대가 열렸다. 《첩혈쌍웅》,《극존무상》,《천장지구》등이 잇따라 흥행에 공성했고, 《극존무상》은《도신-정전자》와 《서울》으로 걸치다 도박전영의 계통를 꾸미다도 했다. (180) (Nothing’s gonna s정원p 미국 now (1987) _Starship) #별쉽 /《거성본색》의 과제가는〈당년정〉이었지만, 그보다 더 굵다 대공성한 가곡는 익년 개서한 속편《거성본색 2》의 과제가였던〈소향내일날〉다. 는 1987년 전영 《마네킨》의 과제곡으로 주입되었다.
(191) 이 곡은 당세의 노래 거성 존 레논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충격을 받아 그를 상서하기 위해 만든 곡이다. 20시기가 저물어갈 나절 전영 《해가 금구에서 뜬다면》에 주입되어 거듭 한 번 각광받게 된다. (187) (Ned compose (1988) _Vladimir Cosma) #블라디미르_강좌마 / <오버랩d 디스크 never die>가 담긴 앨범 「단락 배경 ‘N’ Sides」는 1981년에 나왔는데, 그의 통계 다섯 번째 독주 앨범이자 80년대 들어 공고하다 첫번째 앨범이다. (184) (奔向未來日子 (소향내일날) (1987) _張國榮) #장국영 #소향내일날 #거성본색 #샹강누아르 / 이 곡의 사실 작곡가는 루마니아 공성의 세계적인 전영노래가 블라디미르 강좌마이다.
(192) (오버랩d 디스크 never die (1981) _Ian Hunter) #감정지와헌터 #존레논 #클리프리차드 #람모한로이오비슨 #딘마틴 #헬렌샤피로 / <가 maladie d’amour>는 미셸 사르두가 1973년 공고해 굵다 대공성한 가곡이다. 강우에서는 1987년에 개서한 불 전영《경애의 아픔》의 과제횡 쓰뒤서 널리 알려졌다. 클리프 리차드의 〈Early in the Morning〉을 비롯해 람모한로이 오비슨의〈You got it〉, 딘 마틴의 〈Somebody 무득점s you〉, 헬렌 샤피로의 〈You don’t know〉까지 견인력적인 곡이 즐비하지만, 제일 빛나는 선곡은 과시 〈오버랩d 디스크 never die〉였다. 이 전영의 사운드트랙 앨범은 팝의 명곡들을 대거 게재하고 있는 근사하다 앨범이다.
데미스 루소스와 건반 악사로 전영노래 경지에서 높은 결실를 이룬 반젤리스가 그들이다. (203) 는 경애의 관조을 가곡한 곡이다. (201) (I j미국t died in 온더글 arms (1986) _Cutting C라w) #커팅크루 / 아전문가디조테스 시일드는 1967년 헬라에서 건설되었다. (194) (가 maladie d’amour (1973) _Michel Sardou) #샹송 #미셸사르두 #경애의아픔 #나별샤킨스키[노래이 각인하는 전영들]”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168~196) “커팅 크루가 1986년 공고하다 앨범 「Broadcast」에 실린 은 1987년 빌보드 싱글차트 고개을 낭탁하며 굵다 대공성했다.
(208) (Flyin’ high (1984) _Op미국) 오피 / 1962년 등단한 롤링 스톤스의 1971년 앨범 「Sticky Fingers」에는 어쿠스틱한 감각의 삼지창 블루스 를 개시하다 많은 명곡들이 게재되어 있다. (209) 「Sticky Fingers」는 롤링 스톤스가 70년대의 포문을 연 앨범이다. (206) 80년대 중반 는 라디오와 뮤직카페의 고객 구청곡이었다. (204) (Rain 논리곱 tears (1968) _Aphrodite’s Child) #아전문가디조테스시일드 / 오피는 1973년 오 그라츠에서 건설된 고무줄이다.
(215) (Imagine (1971) _John Lennon) #존레논 #오노요코 / 레너드 스키너드는 1964년 미연방 플로리다주 잭슨빌에서 건설되었다. (217) 1973년 레너드 스키너드는 기대의 등단앨범 「Pronounced Leh-nerd Skin-nerd」를 공고했다. (210) (Wild horses (1971) _The Rolling S정원nes) #롤링스톤스 / 이 곡은 존 레논이 1971년 공고하다 독주 2집 「Imagine」의 타양일곡이었다. 는 삼지창, 컨트리풍의 어쿠스틱 기타와 믹 갱기의 거친 견해가 근사하다 조화를 이루는 담시이다.
(219) 1977년 10월 20일 이들을 태운 전세방 비행기가 추락해 로니 반 잰트와 스티브 게인즈, 그리고 그의 여동생 캐시 게인즈가 사망여름잠서 고무줄는 팝 궤적상 제일 비극적인 비행기 말썽의 주인공이 되고 말았다. (220) (무궁자재직업자 bird (1973) _Lynyrd Skynyrd) #레너드스키너드 #빌리거빈 #앨런콜린스 #에드킹 #스티브게인스 #서던록 #듀언올맨 / 라이오넬 리치의 1983년 앨범 「통조림’t Slow Down」은 그의 간판적인 흥행작이다. (218) <무궁자재직업자 bird>는 레너드 스키너드가 듀언 올맨에게 바친 추념곡이다. <무궁자재직업자 bird>의 도입부는 기타와 건반이 함께 등장하지만 서반부를 선도하는 것은 빌리 거빈의 강금 연주이다.
1978년에는 2집 「Natu라 화차인도가격ce」를 냈다. 게재곡인 는 1977년 가을철앨범의 두 번째 싱글로, 앨범보다 먼저 공고되었다. (223) (Stuck on you (1983) _Lionel Richie) #라이오넬리치 / 1951년 영국 웨일즈 출생의 보니 타일러는 1976년 등단싱글 〈My! 자가용 honeycomb〉을, 1977년 등단앨범 「The World Stars Tonight」를 내고 전문가 뮤지션의 길로 들어섰다. (222) 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에 부드러우면서도 허스키한 견해로 부르는 가곡는 영락없는 컨트리 덩어리다.
(233) 마이클 브레커의 색소폰 연주는 곡의 전반에 걸쳐 등장하며 가곡의 맥시멈 견인력 포인트다. 노랫말는 걸다 비유와 상징으로 가득가득하다데, 작사가 글 노플러는 밥 딜런, 레너드 코헨 등과 더불란서어 팝계에서 노랫말를 잘 쓰는 간판적인 예술가로 꼽힌다. (232) <온더마크 latest trick>은 앨범에서 제일 이본질적이고 튀는 곡이다. (226) (It’s a heartache (1978) _Bonnie Tyler) #보니타일러 [카페에서 흘러나오던 가곡]”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198~229) “다이어 스트레이츠의 간판앨범으로는 단연 1985년에 공고하다 「Brothers in Arms」가 꼽힌다.
곧 거기에 이 계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237) (Stairway 정원 heaven (1971) _발광다이오드 Zeppelin) #레드제플린 #지미면 #딥브롬크레졸자홍 #블랙모어 / 는 1977년 앨범 「Point 유입케이블 Know 리턴매치」에 게재되어 있다. 기타명부를 꿈꾸었던 수많은 기타 키드들에게 레드 제플린의 최고의 앨범은 1971년의 4집일 것이다. (234) (온더마크 latest trick (1985) _Di라 Straits) #다이접지트레이츠 / 에릭 클랩튼과 제프 벡이 거쳐간 마버즈의 마지막 기타명부였던 지미 면가 뉴 마버즈를 거쳐 레드 제플린을 발족명령하다 것은 1968년이었다.
(245) 매도는 그때그때 여자고인이던 캐시 에칭엄의 미들네임이다. 의 곡 동안는 짧고 그 안에 담긴 연주는 상대적으로 보통하다. (241) (D미국t in the wind (1977) _Kansas) #캔사스 #라운지별절하르트 #교향곡록 #김광석 #불행아 / 1942년 미연방 시애틀에서 태어난 지미 헨드릭스는 이십다섯 살이던 1967년에 이 곡을 썼다. 라운지 별절하르트의 바이올린을 앞세운 캔사스의 노래은 미연방형 교향곡 록으로 불렸다.
LP 소음 같은 짧게 지직가구는 가락를 지나면 재즈풍의 건반 악사 개막된다. 기타명부 누노 베텐경기장가 이 곡에서는 기타 대신 건반을 연주했고, 남낮은음도 일렉트릭 남낮은음 대신 콘트라남낮은음가 사용되었다. (247) (The wind cries Mary (1967) _Jimi 인간공학ndrix Experience) #지미헨드릭스 #캐시에칭엄 감독관관 #와이키키브라더스 / 익스트림이 1990년에 공고하다 공식 2집 「Ext라me Ⅱ: Pornograffitti」에 게재된 는 의외로 재즈풍의 담시 곡으로 특히 강우 팬들이 아끼는 스테디 대공성덩어리다. 그러나 나는 그 한횡움과 경황로움이 좋다.
(249) 「Ext라me Ⅱ: Pornograffitti」앨범은 프랜시스라는 가랑을 주인공으로 근대 미연방 사회의 여러 어머리운 단구을 묘사한 개념 앨범이다. (250) (When I first kissed you _Ext라me) #익스트림 빅애플 빅애플연가 / 는 개리 무어가 1978년에 공고하다 독주앨범 「배경 on the St라ets」의 게재곡이다. ‘빅애플 york city~’로 개막되는 노랫말는 이 곡을 뉴욕을 간판하는 연횡 만들었다. 노래명부 개리 셰론의 견해 과시 전형적인 샤우팅은 당분간 접어두고 수미일관 다정하고 로맨틱한 경향를 유지한다.
(256) 에릭 클랩튼은 제이제이 케일이 사망한 익년인 2014년 노래 동료들을 모아 「The B라eze : An App라ciation 유입케이블 J. J. 1981년에 공고하다 앨범 「Shades」에 실려 있는 기타 연주곡이다. (252) (Parisienne walkways (1978) _Gary Moo라) 머 #필리뇨트 #화양연화 #파리지앵워크웨이즈 / 제이제이 케일의 노래 중에 라는 곡이 있다.
(257) (Cloudy 공격개시일 (1981) _J. J. 윌리 넬슨, 톰 페티, 글 노플러, 돈 화이트, 존 메이어 등이 명을 올렸다. Cale」이라는 추념앨범을 공고했다.
1945년 미연방 테네시주 내쉬빌 인근의 라파예트에서 태어난 리타 쿨리지는 고당로부터 체로키 인디언과 스코틀랜드인의 피를 물려받았다. (262~263) 1979년작「Satisfied」는 리타 쿨리지가 대중노래계에 남긴 마지막 광염이다. 궐녀의 1979년 앨범 「Satisfied」에 실린 곡이다. Cale) #털사사운드 커피차 #크라우디데이 감춘구하가을철겨울철 #못다한내가슴을 #에릭클랩튼 가일층 #추념앨범 [고독감한 기타맨]”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230~258) “리타 쿨리지의 가곡 는 제목 그대로 결별 가곡다.
1976년 공고하다 앨범 「견직물 Deg라es」에서 은 B면 마지막 곡으로 게재되어 앨범의 끝를 가식했다. (266~267) 가곡는 사람 존재의 근본적 고독에 엄동설한 결단코 가볍지 않은 각성을 담고 있다. (265) (I’d rather leave while I’m in 무득점 (1979) _Rita 열음극엑스선관) #리타쿨리지 / 보즈 스캑스는 1960년대 후반 스티브 밀러 고무줄에 기타명부 겸 노래명부로 가입해 이들의 개업기 두 빈례 앨범을 참여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노래거동을 개막했다. (264) 궐녀의 와 은 왠지 단짝패처럼 함께 들어야 제격이다.
(271) 나는 1989년 우연찮게 이 가곡가 실려있는 컴필레이션 앨범을 샀는데, 오아시스디스크에서 발매한 「The Total Blues 수집」이라는 제목의 LP였다. (272) 헤니 돌스마는 홀란드 공성의 블루스 록 싱어이다. (269) (We’라 all alone (1976) _Boz Scaggs) #보즈스캑스 #조병화 #밤의담화 호변이성 #데이비드페이치 #제프포카로 #데이비드헝동성애자트 / 는 엘링턴 조던, 빌리 포스터가 공몸가짐곡한 블루스, 소울 담시의 고서이다. (268) 「견직물 Deg라es」의 녹음에는 데이비드 페이치와 제프 포카로, 데이비드 헝동성애자트 등이 세션 악사로 참여했는데, 이들은 그 즉후 토토를 건설하고 80년대를 풍미하게 된다.
(275) (J미국t a friend (1978) _기록-Almond) #글알몬드 남 / 는 텐씨씨가 1975년에 공고하다 앨범 「The 남본 Soundtrack」의 게재곡이다. (278) 텐씨씨는 영국 공성의 전문가그레시브 록 기업체이다. 글 알몬드의 1978년 앨범 「Other People’s Rooms」에 게재된 는 경애하는 궐녀가 기신을 고인일인칭소설 예 공기에 있는 한 남의 담화다. (273) (I’d rather go 가리개 (1989) _인간공학nnie Dolsma) #헤니돌스마 / 글 알몬드는 존 글와 조니 알몬드로 구성된 남 이중주이다.
(283) 접지 윈드 앤 파이어는 1969년 미연방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건설되었다. (284) (뒷손질 the 무득점 has gone (1979) _Earth Wind & Fi라) #접지윈드앤파이어 / 저니는 1973년 미연방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건설되었다. (279) (I’m not in 무득점 (1975) _10세제곱센티미터) #텐씨씨 #그래엄굴드만 #에릭스튜어트 걸리다 #롤아이스크림 #전문가그레시브록 / 접지 윈드 앤 파이시의 1979년 앨범 「I Am」에 실린 <뒷손질 the 무득점 has gone>은 데이비드 포스터, 제이 그레이든, 빌 챔플린이 함께 만들었다. 1972년 그래엄 굴드만, 에릭 스튜어트, 케빈 고들리, 롤 아이스크림의 4인조 전용으로 등단했다.
조나단의 찬란한 키보드와 스티브의 허스키 보이스가 근사하다 조화를 이루는 가곡는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르며 저니의 맥시멈 대공성곡이 되었다. (286~287) 그리고 머리라 캐리가 1995년 공고하다 앨범 「Dayd라am」에서 를 개작해 거듭 한 번 공성을 거두었다. 는 조나단 케인과 스티브 카페리의 공몸가짐이다. 1981년 결국 고무줄의 최고작인 「Escape」를 공고하고 봄를 맞이했다.
프롬 생방의 2001년 실황에서 존 마일스는 록 고무줄와 대규모의 관현악극단를 대동하고 가곡의 견인력을 한껏 과시하다다. (294) (M미국ic (1976) _John Miles) #존마일스 / 홀리스의 <인간공학 ain't heavy, he's 자가용 brother>는 1969년 영국과 미연방에서 나란히 싱글로 공고되어 많은 경애을 받았는데, 가곡의 제목은 1884년 제임스 웰스가 쓴 책 『예수의 비유』에 나오는 한 구을 걸가한 것이다. (292) 존 마일스의 은 70~80년대 노래끽다점, 노래관조낙심 고객 애창곡이었다. (288) (Open arms (1981) _Journey) #저니 #머리라캐리 [경애이 아프던 날들]” #경애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260~288) “1949년 영국 출생의 존 마일스의 맥시멈의 대공성작 은 1976년 공고하다 독주 등단앨범 「Re환어음l」에 실렸다.
1985년 디온 워익이 스티비 원더, 글래디스 귀경트, 엘튼 존 세명의 걸출한 고인들을 불러 모아 개작여름잠서 가곡는 완벽하게 그들의 가곡가 되었다. (298) (That’s what friends a라 for (1985) _Dionne Warwick & Friends) #디온워윅앤프렌즈 #디온워윅 #스티비원더 #글래디스귀경트 #엘튼존 #고인란그런것 / 1951년 미연방 오하이오주 애크론에서 태어난 크리시 하인드는 1978년 영국에서 기업체 프리텐더스를 발족시켰다. (296) (인간공학 ain’t heavy, he’s 자가용 brother (1969) _The Hollies) #홀리스 들국 #전인권 / 는 팝계의 소문난 양능 작곡가 버트 바카락과 캐롤 베이어 세이거둥 공동 작곡한 가곡로 당초 전영 《뉴욕의 경애》을 위해 만들어져 1982년 로드 스튜어트가 난생처음 녹음했다. (295) 홀리스는 1962년 영국 맨체스터에서 건설되었다.
앨범은 1994년 강호에 겉모양을 드러냈는데 곧 「가st 유입케이블 the Independents」이다. 여기에 가 게재되어 있다. (301) 1990년 세션 악사들을 거용해 거동을 재개한 프리텐더스는 1993년 크리시 하인드와기타명부 아담 세이모어를 광축으로 세션 악사들과 함께 새 앨범을 녹음했다. 기신이 일점홍으로 노래명부를 맡았고, 피터 파돈, 마틴 챔버스, 제임스 하니먼 스경기장로 구성된 4인조 라인업이었다.
(307) (논리곱ante 논리곱ante (1980) _ABBA) #아바 #ABBA #안단테안단테 #안단테 / <오버랩'55>는 톰 웨이츠가 1973년에 공고하다 기신의 첫 번째 공식앨범 「Closing Time」에 실려 있다. (311) 고단한 삶의 등시마다 말없이 마무가 되어주는 것은 언제나 톰 웨이츠의 <오버랩'55>다. (305~306) 1980년 공고하다 앨범 「Super troper」에 게재된 <논리곱ante 논리곱ante>는 경애가곡다. (302) (I’ll st논리곱 by you (1994) _The P라tenders) #프리텐더스 #아윌스탠바곡절 #마무 / 애니 프선도 린스테드, 아그네사 팰츠코그, 베니 앤더슨, 비요른 올바에우스, 네 사람은 1971년 기상교합해 아바가 되었다.
는 이들 3도끼의 마지막인 「Au정원matic for the People」에 게재되어 있다. (314) 는 고무줄의 드러머 빌 베리가 거개을 공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313) 알이엠의 간판앨범으로는 흔히 1988년의 「G라en」을 개막으로 1991년의 「다운 유입케이블 Time」과 1992년의 「Au정원matic for the People」로 걸치다 3도끼이 꼽힌다. (312) (오버랩’55 (1973) _Tom Waits) #톰웨이츠 #잭케루악 #윌리엄버로스 비트제너레이션 #제임스딘 #곡절없는반항 #오리엔트적신비주의 / 1980년 등단한 이래 컬리지 록의 간판 고무줄로 군림해온 알이엠은 2011년 붕괴를 공고하고 조금은 갑작스런 결별을 고했다.
(316) (Everybody hurts _R. E. 이 또한 부러운 삶이다. 강녕논의 이흐름길 1997년 먼저 고무줄를 떠났던 빌 베리는 이강 경작지에서 농부로서의 삶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불선심 담시 가 여기에 있다. (321) 젊은 기타 거성 랜디 로즈는 1982년 부당의 경비행기 말썽로 이십다섯 짧은 생을 기한했다. ) #알이엠 #컬리지록 사랑 #빌베리 [노래은 나의 힘]”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290~316) “고무줄 두메 오스본의 1980년 등단앨범 「Blizzard 유입케이블 Ozz」는 헤비메탈의 궤적를 담화할 때 결단코 빼놓을 수 없는 가작이다. M.
별다른 도입부 없이 곧곧 강조로 치고 나간다. (326) (You give 무득점 a bad name (1986) _Bon Jovi) #본조비 #팝메탈 #가메탈 #헤어메탈 #페인팅메탈 / 헬로윈은 1984년 북도이칠란트의 가운데 대거처 함부르크에서 난생처음 건설되었다. (325) 이 앨범에 게재된 가 남긴 인상은 조금 더 각별하다. (322) (Goodbye 정원 연가 (1980) _Ozzy Osbourne) #두메오스본 #랜디로즈 #쇼크록 #헤비메탈 / 1983년 노래명부 존 본 조비와 기타명부 리치 샘보라색를 광축으로 건설된 본 조비는 1986년 공고하다 앨범 「Stippery When Wet」에서 결국 촉발했다.
(328) 1987년 연작앨범 중 전작인「골키퍼 유입케이블 the Seven 건반s : 부. Ⅰ」에 게재된 는 불선심 메탈 담시로 깨져버린 경애으로 인한 고으로 가득가득하다 가곡다. 그러다 1986년 걸출한 노래명부 대천사미카엘 뽀뽀케가 가세여름잠서 봄를 맞이했다. (328) 고무줄의 광축은 기타와 노래까지 도맡았던 카이 한센이었다.
구주의 최고 대공성작은 1986년에 공고하다 앨범 「The Final Countdown」이며, 과 담시 가 많은 경애을 받으며 큰 공성을 거두었다. (332) 은 1986년 1월 거지중천 촉발했던 스페이스셔틀 챌린저호에 관한 담화다. 기타명부 존 노럼과 노래명부 올모 템펭스트가 광축이었다. (329) (A tale that wasn’t right (1987) _인간공학lloween) #헬로윈 #저먼메탈 #카이한센 #대천사미카엘뽀뽀케 / 구주은 1979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건설된 5인조 고무줄다.
(336~337) 은 1987년 등단앨범 「Appetite for Destruction」에 실려 있다. (337) (Sweet child o’ mine (1987) _Guns N’ Roses) #건스앤로지스 #액슬로즈 #슬래쉬 #슬기스트레들린 / 메탈리카는 1981년 미연방 로스엔젤레스에서 난생처음 건설되었다. 액슬 로즈의 거칠고 야성적인 노래, 그리고 슬래쉬와 슬기 스트래들린이 건설한 막강한 트윈 기타가 사운드의 핵심이었다. (333) (The final countdown (1986) _Europe) #구주 #파이널카운트다운 건 #헤비메탈곡 #스페이스셔틀 #챌린저호 / 건스 앤 로지스는 메탈리카와 함께 헤비메탈 부활기의 마지막을 가식했던 고무줄이다.
논리곱 J미국tice for All」에 게재된 이 제일 큰 대중성를 얻었다. 1988년 4집 앨범 「.
(340) 「. 뮤직비디오는 경 같은 곳에서 연주하는 고무줄의 겉모양을 담고 있는데, 여기에다 1971년 개발된 도치 전영 《자니 총을 얻다》의 광경들을 각지에 주입했다. (339) 은 메탈리카가 난생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든 곡이었는데, 흑백의 음험한 경향가 강하다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큰 말거리를 모았다.
메탈리카가 앨범에 담고자 했던 교훈가 여기에 집약되어 있다. (341) (One (1988) _Metallica) #메탈리카 가지다 [부천의 각인 #1 메탈 귀용 리어카]”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318~341) “전문가콜 하럼은 노래명부 겸 키보디스트 게리 브루커와 기타명부 로빈 트로워를 광축으로 1967년 영국 런던에서 건설된 5인조 고무줄다. 논리곱 J미국tice for All」앨범 보람에 등장하는 공정의 여신은 계삭에 묶인 채 일면 가슴팍을 드러내고 있고 손에 든 간칭은 극히 많은 돈의 값 때문에 뒤집혀 있다.
여기에 가 게재되어 있다. (348) (The weight 「M미국ic from Big Pink」(1968),「The 가st Walts」(1978) _The B논리곱) #더고무줄 / 테슬라는 1981년 미연방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서 난생처음 건설되었다. (345) (A whiter shade 유입케이블 pale (1967) _Procol Harum) #전문가콜하럼 #전문가그레시브록 #바흐 #G선논의아리아 #캔터베리담화 #방앗간주인의담화 #뽀뽀선도 / 더 고무줄의 1968년 등단앨범 「M미국ic from Big Pink」는 삼지창 록의 궤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앨범이다. 등단곡인 이 공고되자마자 6주 영국 싱글차트 고개을 낭탁여름잠서 일약 전문가그레시브 록의 총아로 떠올랐다.
고무줄의 핵인 앤드류 레이티머의 솔선 하에 1971년에 건설되어, 1973년에 등단앨범 「Camel」을 공고하고 공식으로 등단했다. 는 1984년에 나온 열 번째 공식앨범 「Stationary traveller」에 실려 있다. (351) (무득점 song (1989) _Tesla) #테슬라 #니콜라테슬라 / 카멜은 영국 공성의 전문가그레시브 록 기업체이다. (350) <무득점 song>은 1989년에 공고된 테슬라의 2집 앨범 「The G라at 무선전화 Controversy」의 게재곡이다.
(354) (Stationary traveller (1984) _Camel) #카멜 #앤드류레이티머 / 또는 <국련 roman d'amitie>는 1988년 글렌 메데이오스의 2집 앨범 「Not Me」에 게재되어 위치하다 이 곡은 1988년에 공고된 샹송노래꾼 엘자의 등단앨범 「Elsa」에도 제목과 노랫말가 바뀌어 실렸다. 글렌 메데이오스가 샹송노래꾼 엘자와 듀엣으로 부른 곡이다. 를 안 이강로 나는 금방까지 그보다 슬피 우는 기타 가락를 듣지 못했다. (353) 과연 애꾀다 관조이다.
1987년에 난생처음 건설되어 반작했던 고무줄라고 할 수 있다. 고무줄의 광축 구성원는 도이칠란트 함부르크 공성의 노래명부 레니 울프와 미연방 피츠버그 공성의 선도 기타명부 들다 스택이었다. (358) (국련 roman d’amitie (Friend you give me a 라ason) _Glenn Medeiros, Elsa) #글렌메데이오스 #엘자 / 킹덤 컴이라는 고무줄가 있었다. (357) 1절은 글렌 메데이오스가 영어로 부르고 2절은 엘자가 불란서어로 부른다.
(362) (What 무득점 can 환어음 (1988) _Kingdom Come) #킹덤컴 #레드제플린 #스티븐타일러 #믹갱기 [부천의 각인 #2 노래끽다점 나무]” #노래끽다점 #나무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342~362) “의 원주인은 기업체 터틀즈이다. 터틀즈는 1967년 이 가곡를 공고해 비틀스의 을 고개에서 끌어내리고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3주 간격 1위를 낭탁했다. 등단 초기 믹 갱기의 닮은 꼴이라는 감정를 받았던 스티븐 타일러가 결국 그거을 날뛰다어 기신의 고무줄 에어홀로스미스를 아메리칸 냉과 록의 거목 고무줄로 이끈 것은 공성적인 발달기가 되겠지만, 아쉽게도 킹덤 컴은 레드 제플린의 아류라는 감정를 결국 감내하지 못했다. (360) 는 1988년 등단앨범 「Kingdom Come」의 게재곡이다.
프리디자인은 1966년 미연방 뉴욕에서 건설된 혼성기업체으로, 데드릭 집안의 4동기 크리스, 샌디, 브루스, 엘런 으로 구성되었다. (367) (Happy 정원gether (1968) _무궁자재직업자 도안) 도안 #터틀즈 #해피투게더 감춘의가곡 #장국영 #양조위 감독관관 #델리스파이스 #윤준호 / 를 만든 이는 캐나다 공성의 걸출한 여성 싱어송라이터 조니 미첼이다. 터틀스보다 1년 느리다 1968년, 프리디자인은 공식 2집「You Could Be Born Again」에 마마스 앤 파파스의 , 비틀스의 등과 함께 를 개작해 게재했다. 1995년 굵다 대공성했던 로맨틱 촌극 전영 《뮤리엘의 혼례복》이나 1997년 장국영, 왕정위 주연, 왕가위 감독관 연출의《해피투게더》에서 흐른 것도 이들의 가곡다.
조니 미첼은 이 곡을 1967년 봄에 완성했다. 제일 먼저 녹음한 것은 주디 콜린스로 1967년 앨범 「Wildflowers」에서 난생처음 이 가곡를 불렀다. 조니 미첼의 가곡가 조금은 음울한 겨울철이라면 주디 콜린스는 그야말로 곱다 봄의 가곡로 피어난다. 궐녀는 이 가곡를 1969년 공고하다 앨범「Clouds」에 게재했는데, 이 판은 2003년 경애의 달콤함, 혹은 쓸쓸함을 담아내 굵다 대공성했던 로맨틱 촌극 전영 《무득점 액츄얼리》에서도 인상적으로 흘러나왔다.
(373) (Kokomo (1988) _The Beach 소년의가구) #비치보이스 #존필립스 #스콧매킨지 #마이클무득점 #테리멜처 #서프뮤직 #구하의가곡 #전영혼성주 / 동일성포티라는 기업체이 있다. 1978년 영국 버밍엄에서 건설될 그때그때 동일성포티는 흑인 네 명과 백색인 네 명으로 구성된 8인조 기업체이었다. 는 전영 《혼성주》의 과제곡이다. (369) (Both sides now (1967) _Judy Collins) #조니미첼 당수 #로맨틱촌극 #무득점액츄얼리 #주디콜린스 / 는 존 필립스와 스콧 매킨지, 마이크 무득점, 테리 멜처 네 사람의 공동 물품인데, 마이크 무득점는 비치 보이스의 설립 구성원 중 한 명이고, 존 필립스는 마마스 앤 파파스의 선도자였으며, 스콧 매킨지는 히피족의 최봄였던 1967년 ‘경애의 구하’을 가식한 명곡 의 주인공이다.
그해 공고하다 공식 앨범 「Promises 논리곱 Lies」에 게재되었고, 같은 해 개서한 전영 《슬리버》에도 주입되었다. (377) (통조림’t help falling in 무득점 (1993) _UB40) #동일성포티 #레게 #레게노래 #펑크록 #섹스피스톨스 #엘리스프레슬리 #캔트헬프폴링인무득점 / 1960년대의 엘비스는 낮은음을 앞세운 담시 노래꾼로 둔갑했다. 동일성포티가 이 가곡를 개작한 것은 1993년이다. (375) <통조림't help falling in 무득점>는 당초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엘비스 프레슬리가 1961년에 공고하다 가곡로 같은 해 기신이 주연한 전영 《블루 하와이》에도 주입되었다.
(381) (Anything that’s part 유입케이블 you (1962) _Elvis P라sley) #엘비스프레슬리 #차중락 #낙엽따라가버린경애 가을철철가곡 / 디스코 돌풍의 뒤에 디스코가 싫은 사람들로부터 결단코적 지지를 받은 담시 곡들이 그 반작용으로 등장했다. 간판적인 곡이 영국 공성의 전문가그레시브 록 기업체 바클리 제임스 하사슴영양의 1977년곡 와 스티브 포버트의 1979년곡 , 버티 히긴스의 1982년곡 이다. 예를 들어 1960년 공고하다 , 1961년에 공고하다 <통조림t help falling in 무득점>, 그라고 1962년의 같은 곡들. 아등가 경애하는 간판적인 담시들이 거개 이 시절에 나왔다.
1946년 냇 킹 콜이 난생처음 녹음한 이래 수없이 많은 노래꾼들이 불렀지만, 수하도 냇 킹 콜의 가곡를 날뛰다지는 못했다. (389) (The 강탄제 song 1946년 녹음, 「The Nat King Cole S정원ry」(1961) _Nat King Cole) #냇킹콜 #크리스마스송 #크리스마스 #워렌비티 #아네트베닝 #무득점어페어 #레이샤를마뉴대제 / 은 스티브 밀러 고무줄의 열 번째 공식앨범으로 1977년에 발매된 「Book 유입케이블 D라ams」에 게재되어 있다. (387) (In the winter _Janis Ian) #재니스감정지와 #전영혁 #전영혁의노래세계 #겨울철가곡 / 은 1945년 로버트 웰스, 멜 토메 콤비가 작사, 작곡한 가곡다. (I’m in 무득점 with you (1979) _Steve 화차인도가격환어음rt) #스티브포버트 #고독 / 는 재니스 감정지와의 1975년 가작 앨범 「Between the Lines」의 게재곡으로 보통에 가까운 어느 겨울철날의 경관과 그 속에 스며든 옛경애에 엄동설한 아픈 각인을 떠올리게 하는 가곡다.
(399) 가곡가 지겹도록 반복하고 있는 것은 인류의 안온를 위해 부디 좀 떠나달라는 것이다. (400) (화차인도가격 the peace 유입케이블 all mankind (1973) _Al환어음rt Hammond) #앨버트해몬드 / 브루스 스프링스틴이 대중적으로 제일 큰 공성을 거머쥔 앨범은 1984년작 「Born in the U. <화차인도가격 the peace 유입케이블 all mankind>는 1973년에 공고하다 앨범 「The 무궁자재직업자 Electric B논리곱」의 게재곡이다. (393) (Winter time _Steve Miller B논리곱) #스티브밀러고무줄 타임아웃아웃 #겨울철가곡 [계절을 부르는 가곡]” 기절 감춘구하가을철겨울철 감춘 #구하 가을철철 #겨울철 사계절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364~395) “1944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앨버트 해몬드는 에스파냐 남단 지브롤터에서 발달했다.
」이다. 동맹의 타양일곡
>는 베트남 전쟁에 엄동설한 냉정한 고변이다. (403) (Born in the U. A. S.
(1984)_Bruce Springs청가랑) #브루스스프링스틴 / 는 밥 소형 앤 더 웨일러스의 1974년 앨범 「Natty Dead」의 게재곡이다. (407) 안타깝게도 밥 소형는 1981년 삼십여섯 살기 귀하다 귀경에 뇌종양으로 이른 죽음을 맞았다. A. S.
난생처음 이 가곡를 녹음한 사람은 삼지창 싱어송라이터 로리 리버맨으로 1971년에 처녀로 녹음했다. 돈 맥클린의 콘서트에 갔다가 공간위에서 가곡하는 그의 겉모양에 강렬하다 감격을 받은 궐녀는 그날의 감을 노먼 김벨에게 대화했고, 노먼은 그거을 근거로 노랫말를 썼다. (410) 은 1973년 공고되어 5주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낭탁하며 전년도에 이어 그래미 ‘금년의 디스크’경지 2연패의 영광을 안겨주었다. (409) (No woman, no cry (1974) _Bob Marley 논리곱 The Wailers) #밥소형 #노우먼노크라이 #자메이카 / 1939년생자 로버타 플랙은 1960년대 말 등단한 이래 팝과 재즈와 소울을 무궁자재롭게 넘나들며 폭넓은 경애을 받았다.
구한국 팬들에게 락웰의 간판곡은 누가 뭐래도 이다. (414) (Knife (1984) _록well) #락웰 백유마 #가슴을베는낫 / 는 빌리조엘의 1978년 앨범 「52nd St라et」에 게재되어 있다. (411) (Killing me s유입케이블tly with his song (1973) _Ro환어음rta Flack) #로버타플랙 #로리리버맨 값 / 1984년 락웰의 등단앨범 「Somebody’s Watching Me」가 발매되었다. 노먼의 노랫말에 샤를마뉴대제 폭스가 곳을 붙여 이 가곡를 완성했고, 첫 레코딩의 주인공은 당연히 가곡의 기점이었던 로리 리버맨이 되었다.
(423) 2000년에 개서한 전영《글루미 선데이》를 보았다. 전영는 거듭 한 번 나를 이 가곡의 그림자 속으로 빠뜨렸다. (421) 빌리 홀리데이는 1941년에 를 녹음해 공고했다. (417) (Honesty _Billy Joel) #빌리조엘 #아니스티 #강금맨 / 는 홍 작곡가 레조 세레스가 1933년에 자곡한 곡이다.
#쳇베이커 / ■ Billie Holi공격개시일 「가dy in 수자」(1958) : 제일 대중적인 재즈 앨범 #빌리홀리데이 / ■ 면반 Berry「면반 Berry Is on 머리기사」(1959) : 록을 공정한 척 베리의 전 것 시늉 / ■ Bob Dylan「The 무궁자재직업자wheelin’ Bob Dylan」(1963) : 밥 딜런의 1963년 앨범 끼 / ■ Stan Gets 「Getz 논리곱 Gil환어음r정원」(1963) : 게츠와 조빔, 질베르토의 교제의 결과는 최논의 재즈삼바 재즈 #스탄게츠 #재즈삼바재즈 / ■ Jimi 인간공학ndrix Experience 「A라 You Experienced?」(1967) #지미헨드릭스 / ■ The Doors「Strange Days」(1967) : 사이키델릭 가작 가일층 / ■ Blood Sweat & Tears「Child Is Father 정원 the Man」(1968) : 비범한 앨범 아트워크와 그에 걸맞는 견인력적인 가곡들 #블러드스위트앤티접지 / ■ The Beatles 「The Beatles」(와이샤쓰 디스크) (1968) #비틀즈 / ■ King Crimson「In the Court 유입케이블 the Crimson King」(1969) : 묘갈명에 새긴 전문가그레시브록 #킹아이스크림슨 // ■ 발전기전동기체계 Cohen「Songs Fron a Room」(1969) #레너드코헨 / ■ Bad Finger「매직펜 그리스도인 M미국ic」(1970) : 바오는밤 강력거천 앨범 #배드핑거 / ■ Santana「Abraxas」(1970) : 라틴록 최고봉 #산타나 / ■ John Lennon「Imagine」(1971) #존레논 / ■ 발광다이오드 Zeppelin「발광다이오드 Zeppelin Ⅲ」(1971) #레드제플린 / ■ 빅애플 Trolls「Concer정원 합주협주곡」(1971) : 이탈리아 아트록 #뉴트롤스 / ■ Marvin Gaye「What’s Going on」(1971) #마빈동성애자 / ■ The Rolling S정원nes「Sticky Fingers」(1971) #롤링스톤스 / ■ 온초점 Pulple「Machin 인간공학ad」(1972) #딥브롬크레졸자홍 / ■ David Bowie「The Rise 논리곱 Fall 유입케이블 Ziggy Stard미국t 논리곱 the Spiders from Mars」(1972) 방위 // ■ Tom Waits 「Closing Time」(1973) : 술과 권연와 고독감과 공허, 그 끝의 환상에 제일 놀다 견해. #톰웨이츠 / ■ Lynyrd Skynyrd 「Pronounced Leh-nerd Skin-nerd」(1973) : 나의 메일 아이디가 f라ebird인 곡절. (424) (Gloo자가용 Sun공격개시일 (당초 1941년 공고) 「The 방향유 유입케이블 Billy Holi공격개시일」(1991) _Billie Holi공격개시일) #빌리홀리데이 #글루미선데이 #레조세레스 변사기가송 #전영글루미선데이 #헤더노바 [팝계의 이런 대화 저런 대화]”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396~424) “■ Chet Baker 「Chet Baker Sings」(1956) : 그의 심가냘프다 트럼펫과 견해는 글공부자다 더 좋을 수 없다. 전영의 엔딩 크레딧을 가식한 헤더 노바의 는 빌리 홀리데이만큼이나 강렬하다 잔상을 남겼다.
흐름길피언 아트 록에 엄동설한 미연방의 답. #캔자스 (구성원 : 필 이허트 (Phil Ehart, 드럼통), 스티브 월두 (Steve Walsh, 노래), 빌리 그리어 (Billy G라er, 남낮은음), 리차드 윌리암스 (Richard Williams, 기타), 데이비드 바위너구리데일 (David Ragsdale, 바이올린) 소속사 :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등단 : 1974년 1집 앨범 [Kansas]) / ■ Eric Clap정원n 「Slowh논리곱」(1977) : 에릭 클렙튼의 별칭은 슬로우핸드고, 이 앨범의 제목이다. #제니스감정지와 / ■ Stevie Wonder 「Songs in the 건반 유입케이블 Life」(1976) :스티비 원더 최고의 앨범 #스티비원더 / ■ Kansas 「Point 유입케이블 Know 리턴매치」(1977) : 아메리칸 교향곡 록의 달걀노른자를 담고 있다. #레너드스키너드 / ■ Janis Ian 「Between The Lines」(1975) : 나지막이 부르는 슬픈 담화, 사사를 알아도 좋고 몰라도 좋다.
오피 / ■ Prince 「브롬크레졸자홍 Rain」(1984) #프린스 / ■ Camel 「Stationary Traveller」(1984) #카멜 / ■ Yngwie Malms청가랑 「Yngwie J. Malms청가랑’s Rising 화차인도가격ce」(1984) #잉베이맘스틴 / ■ Di라 Straits「Brothers in Arms」(1985) #다이접지트레이트 #글노플러 #기타 / ■ Bon Jovi「Slippery When Wet」(1986) #본조비 #헤비메탈 / ■ U2 「The Joshua T라e」(1987) #유투 / ■ Rod McKuen 「뒷손질 Midnight」(1988) #로드맥컨 ■ Nina Simone 「Don’t Let Me Be Misunders정원od」(1988) #니나시몬 // ■ The S정원ne Roses「The S정원ne Roses」(1989) : 매드체스터, 맨체스터 촉발의 깨끗하다 글. #라이오넬리치 // ■ * Once Upon a Time in 미국 OST * (1984) #원스어폰어타임아웃인아메리카 / ■ Op미국 「Live is Life」(1984) : 오가 낳은 흔치 않은 걸물 생방 록 디스크. #에릭클랩튼 / ■ Pink Floyd 「The Wall」(1979) : 분홍 플람모한로이드의 제일 대중적인, 그러나 여전히 굉장하다 앨범 #분홍플람모한로이드 / ■ Pat Metheny 기업체「Offramp」(1981) #팻매스니기업체 / ■ George Wins정원n「Decem환어음r」(1982) #기별윈스턴 / ■ Lionel Richie「통조림’t Slow Down」(1983) 내남 라이오넬 리치의 최고작, 흑인이 부르는 컨트리의 거울답.
M 「Au정원matic for the People」(1992) #알이엠 게재앨범 / ■ Nirvana 「MTV 국련plugged in 빅애플 York」(1994) : 거성이 남긴 창백한 최선심 글. DVD로 볼 것을 거천한다. E. #스톤로지스 / ■ Guns N’ Roses「Use 온더마크 Ill미국ion Ⅰ,Ⅱ」(1991) #건즈앤로지스 / ■ Metalica「Metalica」(1991) #메탈리카 / ■ Yo-Yo Ma & Bobby Mcferrin「H미국h」(1992) #요요마 #바비맥퍼린 / ■ R.
용수철 #신사실주의펑크 / ■ Oasis「(What’s the S정원ry) Morning Glory?」(1995) : 브릿 팝 최고의 백반. #오아시스 ■ 무선전화head「교료 일렉트로닉컴퓨터」(1997) 무선전화 (내가 뽑은 순전히 개인적인 백반 50선)” #팝송백반 #백반 #50선 – ( 설날서『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오픈하우스, 2018) (425~430) #설날서 (휘문고등배움터와 연대배움터 신문방영학과, 공성회대 문명대학원에서 글공부했으며, 1995년부터 금방까지 KBS에서 라디오 PD로 일하고 있다. #제프버클리 / ■ The Offspring「스매싱」(1994) : 동기대 그린데이의 를 날뛰다는 신사실주의펑크의 노작. 대적정 / ■ Jeff Buckley 「Grace」(1994) : 제프 버클리가 생전에 남긴 단 한 빈례 앨범, 미시시피 강이 삼킨 잘잘함.
<더 고무줄〉(2022, 아)는 그 연장선으로, 195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400개가 넘는 고무줄를 통해 관찰하다 아카이브다. 그간격 연출한 전문가그램으로는 〈황정민의 주파수변조대리진〉, 〈남궁연의 뮤직스테이션〉, 〈이금희의 가요답청〉, 〈김광한의 골든팝스〉, 〈전영혁의 노래세계〉, 〈이상은의 경애해요 주파수변조〉, 〈신화 이민우의 무궁자재공포〉, 〈유희열의 라디오극락〉, 〈이소라(강수지)의 메발버드래즈〉, 〈장윤주(유지원, 김지원)의 옥탑방 라디오〉 등이 있다. 길이 전부터 〈365일 팝 노래사〉(2015, 경정보충판, 릴리프), 〈팝 노래사의 경쟁자들〉(2011, 릴리프), 〈더 기타명부〉(2013, 아) 등 여러 문필 거동을 통해 대중노래의 궤적를 다양한 관심으로 갈무리해왔다. 무슨 일을 하던 귀에서 헤드폰을 빼는 일이 거개 없는 방영국에서도 소문난 노래광으로, 예나 금방이나 날 중 제일 많은 시간을 노래 듣는데 쓴다.
) #팝송 #대중노래 [염서2023_044] < 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 > ( 설날서 심우 / 오픈하우스 / 2018년 10월 1일 원판 1쇄 간인 / 2018년 10월 8일 원판 1쇄 간행 ). 저서로는 위의 책 외에 〈그 시절, 아등들의 팝송〉(2018, 오픈하우스), 〈KBS 주파수변조 월드뮤직 : 노래으로 떠나는 세계객려〉(2005, 문사상, 공저), 〈거기과 날키와 노래〉(2015, 그책, 공저) 등이 있다. 목하는 KBS C가SSIC 주파수변조에서 〈강호의 전 노래〉을 맡고 있다.